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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을 분실하셨다면, 금융거래, 의료서비스 이용, 여행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등록증은 개인정보가 담긴 중요한 신분증이기에 분실하게되면 개인정보 유출 위험까지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니 확인하시고 재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편하게 온라인으로 재발급하는 방법 확인해보는 건 무료입니다. 지금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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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네일행정안전부

 

 

 

주민등록증은 무엇인가요?

 

주민등록증은 관할구역 안에 주민등록이 된 주민에 대하여 시장,군수,구청장이 주민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발행한 증명서입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는 17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시기

 

주민등록증은 17세가 되는 다음달 1년간은 신규발급대상이 되며, 이후 발급받는 경우는 재발급신청을 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시기는 분실,훼손 등의 재발급 사유가 발생시 신청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 수령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후 수령방법은  방문수령, 등기우편 수령이 가능합니다.

등기우편 수령 선택시 등기비용이 별도 발생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 구비서류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시 구비서류는 재발급신청서, 사진1매(6개월이내 촬용본) 가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 교부시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후 처리기간은 14여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 수수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시 수수료는 분실등 일부 재발급에 대하여 5000원이 징수합니다.

무료재발급 또는 면제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질문1.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1.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취소가능한 기간은 신청한 날의 근무시간내에만 재발급 신청을 철회할수 있습니다.

질문2.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자격이 있나요? 

답변2.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증중장애인은 본인, 법정대리인, 주민등록법 시행령 40조의 2제1항에서 정한 보호자가 신청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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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방법(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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